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윈도우(Windows)7 기술지원 종료(1월14일) 글의 상세내용

『 윈도우(Windows)7 기술지원 종료(1월14일)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윈도우(Windows)7 기술지원 종료(1월14일)
작성자 정보통신팀 등록일 2020-01-16 조회 2599
첨부  

2020114일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PC 운영체제인 윈도우7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기술지원 종료에 따라 신규로 확인되는 보안취약점에 대해서는 보안조치가 불가능 하며 이를 악용한 개인정보 유출, 랜섬웨어 감염 등의 보안위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정보통신원에서는 윈도우7 서비스 종료와 관련된 주요 문의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현재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보안업데이트 종료에 따라 사이버침해사고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상위버전(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합니다.

 

Q.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도 위험한가요?

A.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에 따라 신규 보안 취약점 출현 시 백신 프로그램만으로는 운영체제의 근본적인 취약점이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17년 발생한 워너크라이 사태의 경우 보안업데이트를 적용하지 않은 윈도우 시스템의 보안취약점이 공격에 악용되었습니다.

 

Q. 윈도우10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A. 윈도우10 업그레이드 관련 [통합정보] [교직원 게시판]을 통해 관련내용 및 매뉴얼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라이선스는 교내 자산에 한하여 설치 가능합니다.

 

Q. 사용자 PC의 교내 자산 여부는 어떻게 확인 가능한가요?

A. 교내 자산의 경우 대학에서 행정 업무용으로 지급한 사용자 PC(노트북 등)를 의미 하며 별도의 자산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Q. 교내 자산이 아닌 경우 업그레이드 방법은?

A. 교내 자산이 아닌 경우 개별적으로 윈도우10 라이선스를 구매하거나 기존 구매 라이선스를 통한 업그레이드 진행 부탁드립니다. 윈도우7 기술지원 종료관련 아래 MS 홈페이지 및 인터넷진흥원에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MS 홈페이지 : https://www.microsoft.com/ko-kr/win7eos

> MS 고객센터 1577-9700

> 한국인터넷 진흥원 118

 

Q. 교내 자산이 아닌 경우에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하나요?

A. 교내 자산 등록여부와 관계없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진행을 권고 드립니다. 업그레이드 미적용 장비의 교내 반입으로 인한 침해사고 피해 발생 시 해당 IP 및 단말 정보 확인을 통해 보안규정 위반에 따른 후속조치가 적용됩니다.

 

131일 까지 교내 네트워크에 접속 가능한 모든 장비에 대해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부탁드립니다.

목록